2018년 8월 7일(화) 16시부터 17시 30분까지 파라과이한국학교 컴퓨터실에서는 대한민국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지원한 ‘파라과이한국학교 교육정보화 방문연수’가 우리학교 학생 4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3D홀로그램 체험”과 “알버트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배웠습니다. 3D홀로그램 체험은 투명한 셀로판지를 피라미드 모양으로 잘라 연결한 다음 스마트폰 위에 올려놓고 셀로판지를 보면 평면으로 나오는 그림이 3D로 변환되어 보이는 활동으로, 3D입체로 구현되는 모습을 보자 학생들은 매우 신기해 하였습니다.

또 알버트 스크래치 프로그램은 컴퓨터나 스마트 폰에 본인이 직접 프로그래밍을 하면, 연결된 로봇 강아지 알버트가 프로그래밍 한 대로 움직이는 것으로,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래밍을 해보고 실제로 프로그래밍을 한 대로 로봇 강아지를 움직여 봄으로써, 학생들이 컴퓨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컴퓨터의 활용 방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과학국제문화과 이남덕 장학관은 인사말을 통해 파라과이에 처음으로 방문을 하였는데, 파라과이한국학교에 오니 한국말로 인사를 해주는 것이 너무나 신기하고 반갑다면서,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또 즐겁게 뛰어놀며 세계를 누비는 사람으로 무럭무럭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에서는 이날 연수를 실시한 알버트 스쿨 로봇 10대를 파라과이한국학교에 기증해 주셨습니다. 교육정보화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해 주신 충청북도교육청에 감사를 드리며, 파라과이한국학교 학생들이 컴퓨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