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수)에 파라과이한국학교 세종관(강당)에서 재개관식이 열렸습니다. 주파라과이대한민국 우인식 대사, 하샛별 서기관, 주파라과이한인회 구일회 회장, 학교법인 파라과이한국학교 김미라 이사장 및 이현정, 김현영 이사, 학교운영위원회 전한아름 위원장 및 조보라 위원, 학부모회 신선혜, 전두아름 임원, 공사업체 대표인 Sr. Cesar, Sr. Fernando, 본교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된 재개관식은 식전행사로 세종관 복구영상 상영과 피아니스트 이석우가 이끄는 5중주단의 축하연주를 하였습니다. 기념식에서는 김해진 교장선생님의 기념사와 주파라과이대한민국 우인식 대사님의 축사에 이어, 개관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축하 케이크 절단, 다과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의 기념사에서는 9개월에 걸친 세종관(강당) 복구과정과 내용, 학교 현황을 보고하였고, “파라과이한국학교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학교이며, 한국학교가 모든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계속 발전하기를” 기원하였습니다.

우인식 대사님은 세종관 재개관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셨으며, 한국학교와 세종관(강당)이 학생들의 교육의 터전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교민사회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기를 소망하셨고, 모든 교민들이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해나가기를 기원하셨습니다.